아일랜드/일상

Revolut 카드수령

당근아빠 2020. 10. 2. 01:01

얼마 전 은행 수수료 인상 때문에 이것저것 알아보던 중 Debit Card 사용 시 수수료가 없는 Revolut 계좌를 신청하게 되었다. UK기반 계좌이지만 아일랜드에서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으며, 주변 사람들도 많이 사용하고 무료이기에 큰 고민 없이 하나 신청하였다. (추가 업데이트 - 브레시트 관련 2020년 말까지 UK 라이센스 계정을 리투아니아 라이센스 계정으로 전환한다는 이메일을 받았다. 또한 현재 아일랜드 지사를 설립하고 있으며, 추후 승인이 나는데로 아일랜드 라이센스 계정으로 전환해준다고 한다)

www.revolut.com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, 세 가지 종류에 Plan이 있으며 그중 월 수수료가 무료인 Standard로 가입하였다. 가입 시 들어가는 수수료는 따로 없으나 처음 계좌 활성화를 위하여 15유로를 송금해야 한다. (당연히 송금된 돈은 다시 뺄 수 있다) 또한 Debit Card를 주문해야하는데 배송비로 6유로를 내야 한다.카드는 세 가지 색상 중 하나 선택할 수 있으며, 난 무지개 색깔로 주문했다.

가입 후 2주 정도가 지나자 Debit Card가 도착하였다. 한국처럼 빠른 배송을 기대하다간 숨 넘어간다.  

참고로 모바일용 어플만 있으며, PC에서 웹으로는 접속할 수 없다. 구글 페이, 애플 페이 등으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도 있으며, 일반 계좌 관련 기능 이외에도 주식, 가상화폐 거래 또한 가능하다. 이밖에도 환전 관련 거래도 가능하나 이 글을 쓰는 현재 시점에서 원화는 아직 지원되지 않고 있다. 

앞으로는 생활비 관련 지출 시 필요한 만큼만 돈을 송금한 후 사용해 볼 생각이다.